온 마음으로 쓴 인생철학 에세이

김종원퍼스트펭귄

“틀린 문제는 있어도, 틀린 인생은 없는 거야!”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은 저자가 처음으로 쓴 청소년을 위한 인생철학 에세이다. ‘나’라는 존재와 친구와의 관계, 공부와 성적, 꿈과 진로 등에 관한 고민이 커지는 청소년기는 인생이란 여정에서 어둡고 막막한 터널을 처음으로 마주하는 시기다. 어떤 생각을 키우고, 어떤 마음을 갖느냐에 따라 앞으로 펼쳐질 삶의 모양이 달라질 수도 있기에 저자는 단어 하나, 문장 하나에도 온 마음을 담았다. “그 하룻밤, 그 책 한 권, 그 한 줄이 인생을 바꿀지도 모른다”라고 했던 니체의 말처럼, 지금 각자의 고민을 안고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의 삶이 긍정으로 바뀔 순간을 떠올리며 책을 완성했다. 여기에는 자존감, 관계, 꿈, 가치관, 지성에 관한 70가지의 빛나는 문장들이 가득 담겨 있다. 하루 5분으로도 충분하다. 혼란스럽고 불확실한 것들이 가득한 세상에서 10대들의 마음을 단단하게 잡아줄 이 문장들을 읽고, 따라 쓰다 보면 지금의 많은 고민과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내면의 힘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by 편집팀 null

출판사서평 :

조정식책이로소이다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조정식' 수능 영어강사가 만든, 중 고등학생용 기초 영어단어집. 2022년 개정 교과 과정 반영한 영단어집으로서, 현 중학생부터 기초를 다지고 싶은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5주간 하루50개 총 1500단어. 암기대상은 필름지로 가릴 수 있는 구조. 예문에 앞에서 외웠던 단어가 반복 등장하여 누적암기 가능. 독자대상 : 중,고등생 2025년에 고1이 되는 현 중3 학생 2022 개정교육과정으로 수업을 받아야 하는 예비 고등학생 미리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는 영어 단어를 학습하고 싶은 예비 고등학생 기초 영단어부터 다시 탄탄하게 다지고싶은 고등학생 구성 : 5주간 하루50개 총 1500단어. 단어, 한글 뜻, 예문 구성 암기대상은 필름지로 가릴 수 있는 구조. 예문에 앞에서 외웠던 단어가 반복 등장하여 누적암기 가능. 특징 : 1.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딱 맞게 정리된 필수어휘 1,500개에 대한 집중 학습 2. 어휘의 중심 의미(뜻), 파생어, 각 의미별 예문 별도로 정리 3. 매일 50개씩 30일이면 마스터할 수 있는 고교 필수 어휘 4. 정식쌤의 반복 학습 가이드를 통해 누적으로 공부하여 암기의 효율을 높이는 구조  

by 편집팀 null

출판사서평 :

장우진베가북스

전자공시를 어떻게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을까? 가치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기업 분석의 핵심! 처음 투자에 입문하면 모든 게 막막하다. 투자 방식, 기업 분석, 경제 용어 등 익숙한 게 하나도 없다. 특히 전자공시에 올라오는 기업 정보를 보면 더 그렇다. 전자공시시스템 다트에는 매일같이 수백 개의 공시가 쏟아진다. 이 공시 내용을 훑어보면 어떻게 해석하고 어디서부터 활용해야 할지 정말 막막하다. 하지만 모든 투자 전문가가 일관되게 주장하는 바가 있다. “공시는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다.” 이런 전자공시를 지난 3년간 우직하게 분석한 사람이 있다. 바로 범송공자 장우진이다. 그는 주식투자를 고려대학교 가치투자연구회 RISK에서 접했고 우여곡절 끝에 증권사의 애널리스트가 되었다. 그 파란만장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부터 네이버블로그 ‘전자공시생’을 시작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주요 전자공시를 분석하여 블로그에 게시하고 있다. 그 결과 누적 방문자 200만 명, 블로그 이웃 2만 명을 상회하는 명실상부 이 분야의 파워블로거가 되었다. 그런 그의 모든 공시 노하우를 한 권으로 집약한 책, 『전자공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가 출간되었다. 전자공시를 전혀 모르는 투자자, 전자공시를 짐작만 하는 투자자, 전자공시를 기업 분석에 활용하는 투자자까지 모든 투자자가 반드시 읽어야만 하는 내용들로 구성했다. 전자공시로 투자자가 해야 하는 작업은 무엇인가. 정말 간단히 요약하면 바로 기업 분석이다. 기업 분석을 해야 어떤 기업이 앞으로 성장하고, 지금 저평가되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가치투자자는 이런 성장하는 기업, 저평가된 기업에 투자해야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하지만 공시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투자자에게 전연 친절하지 않다. 오히려 투자자들이 제대로 알아보기 힘들도록 꽁꽁 숨겨놓고 있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수백 개의 공시 속에 숨은 보물을 가리키는 지도. 그게 바로 이 책의 핵심 내용이다. 가치투자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수밖에 없는 기업들은 어떻게 찾아야 하는가? 답은 『전자공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안에 있다. 전자공시생이 우직하게 정리한 이 책이 1,400만 개인투자자들의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  

by 편집팀 null

출판사서평 :

Katalin Kariko조은영까치

이방인이자 학계의 아웃사이더에서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가 되기까지 mRNA 백신을 통해 새로운 의학의 시대를 연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2020년에 전 세계를 강타하여 지구를 마비시키고 수많은 목숨을 앗아간 코로나19의 기억이 아직 생생할 것이다. 팬데믹을 종식시키기 위해 수많은 노력이 기울여졌지만, 그중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는 전례 없는 빠른 속도로 개발되어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투입된 코로나19 백신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백신 개발이 너무 빨랐다는 세간의 우려와 달리 사람들에게 일상을 되찾아준 백신 뒤에는 한 번에 하나씩, 묵묵하게, 확고하게 연구를 수십 년간 이어온 사람의 노력이 있었다. 바로 학계에서 인정받지 못한 아웃사이더였지만 자신의 연구를 결코 포기하지 않고 거침없이 나아간 커털린 커리코이다. 일하던 연구소에서 일자리를 잃으면 고국을 떠나더라도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고, 대학 연구소에서 승진하지 못하더라도 연구만 할 수 있다면 낮은 직책이라도 받아들이고, 생물학자이지만 자신의 연구가 필요한 곳이라면 그곳이 의사들로 가득한 연구실이라도 마다하지 않으며 꾸준히 자신의 연구에만 몰두한 과학자, 그녀가 바로 커털린 커리코이다. 학계가 DNA에 열중할 때 홀로 RNA의 가능성에 이끌려 동료들의 무시와 연구기관의 홀대를 받으면서도 확고한 믿음으로 연구에 매진한 이 여성의 이야기는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그 길을 걸어가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영감의 원천이 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 책은 팬데믹 종식에 기여한 mRNA 백신과 그 배경을 이루는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by 편집팀 null

출판사서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