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야 한다!

최진선고단샤고바야시 요시쓰구루덴스미디어

지적 호기심은 눈앞에 펼쳐진 세상에 관심을 가지면서 커집니다.
『움직이는 도감 MOVE』가 어린이가 세상의 넓이와 깊이를 알아 가는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왜 일본에서는 도감이 몇 백만 부가 팔릴 정도로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일본의 유명한 뇌과학자는 “현명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의 지적 호기심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눈앞에 펼쳐진 세상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도감이 아이가 세상의 넓이와 깊이에 대해 배우는 시작점으로서 최적이기 때문에 일본의 아이들은 도감을 읽는 것입니다.  

by 편집팀 방다솜

출판사서평 : 디지털 세대에게 도감이 가지는 의미디지털 시대에서도 아날로그 감성을 지닌 도감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무한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것만 같은 인터넷, 하지만 실제로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고 단편적입니다. 심지어 잘못된 정보를 접하기도 합니다.그에 반해, 도감은 정확하고 체계적인 지식을 전달해 줍니다. 신뢰할 수 있고, 제대로 검증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바로 도감이 가진 가장 큰 장점...

가야 게이치황선종리더스북

부자 아빠가 없어도, 의지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부잣집 아이들이 배우는 마인드면 운명이 바뀐다!

[돈을 낳는 법칙]은 평생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20~40대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개천에서 용 나던 시대’는커녕, ‘금수저가 아니면 부자로 살 수 없는 사회’에서 인맥, 유산, 천재성 없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귀띔해주는 이 책은 누구나 꼭 읽어야 하는 현실적인 지침서인 셈이다.
이 책이 다른 자기계발서들과 달리 특별한 까닭은, 각고의 노력 끝에 상위 1퍼센트의 부자가 된 이들을 심층취재하고, 그들의 노하우를 저자 자신이 실천해본 결과 수십억 원대의 자산을 축적할 수 있었던 ‘검증된 방법’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부자들이 전한 내용을 크게 6가지(사고방식, 업무방식, 인간관계, 마음가짐, 지혜, 투자)로 분류해 누구라도 한눈에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에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대들에게는 ‘돈이 새어나가지 않는 마인드’를 장착해주고, 안정된 직장과 자영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30대들에게는 노예처럼 일하고 있지만 그동안 돈이 모이지 않았던 이유를 속 시원하게 꼬집어준다. 또한 투자를 하고 싶지만 리스크가 두려운 40대들에게는 초부유층의 한탕주의 투자법이 아닌 ‘종잣돈이 전 재산’인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투자방법을 제안한다.
“월급에 목매어 노예처럼 살지 마라!”, “한 푼 아끼자고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등 파격적인 이야기를 건네는 이 책은 안정된 직장이 건네는 연봉에 집착하고, ATM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시간을 허비하며, ‘수도권 아파트’ 장만에 평생을 거는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평범하고 안정된 삶’이 아닌 ‘평생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전수한다.  

by 편집팀 정수연

출판사서평 : 억만장자들을 재무상담하며 알게 된 그들만의 ‘부자 습관’을 공개한다!상식을 뒤집고 뼈를 때리는, 돈에 대한 관점을 바꿔주는 부자 마인드 특강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꿈꾸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른다. 재산을 늘리기 위해 하는 노력이라고는, 영끌대출(영혼까지 끌어 모아 대출받아 아파트를 장만한다는 부동산 신조어)을 받아 언제 거품이 꺼질지 모를 ‘서울 시내 아파트’를 장만하거나, 매도...

김애순, 이진송알마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41년생 김애순 X 88년생 이진송
세대초월 대담집


비혼 국가대표 김애순
비연애칼럼니스트 이진송
두 비혼의 유쾌하고 생기 넘치는 대화


비혼의 삶을 몸소 실천하고 온갖 고난을 헤쳐온 김애순과 비혼·비연애에 대한 지향을 꾸준히 설득력 있게 제시해온 이진송. 두 사람의 유쾌하고도 진지한 대화가 비혼 대담집 《하고 싶으면 하는 거지… 비혼》에서 펼쳐진다.  

by 편집팀 강민지

출판사서평 : 《하고 싶으면 하는 거지… 비혼》에는 30대 작가 이진송이 78년간 비혼으로 살아온 김애순을 인터뷰한 대담과 이진송이 쓴 산문이 담겼다. 김애순은 독신여성단체를 조직하고 비혼을 다룬 책을 지었으며 비영리 사회단체에서 일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오랜 기간 비혼을 위해 애써온 ‘비혼 국가대표’다. 이진송은 비연애칼럼니스트로서 비연애 인구 전용 잡지 〈계간홀로〉를 5년째 발행 중이며 연애하는 상태만을 정상적인 것으...

권기선 외 13인문학세계사

출판사서평 : 한국 시단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신예들의 새로운 목소리국내 주요 일간지의 신춘문예 시, 시조 당선자들의 당선작과 신작시 5편씩을 함께 묶은 『2019 신춘문예 당선시집』이 출간되었다. 1990년부터 문학세계사에서 출간되기 시작한 『신춘문예 당선시집』은 시인 지망생들은 물론 평론가를 비롯한 문단 관계자, 시를 사랑하는 일반 독자에 이르기까지 비상한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팍팍해지는 일상에도 불구하고, 신춘문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