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추천받는 쉬운 방법 11월, 이책
  • 날씨의 아이
    #편집자의 글

    [너의 이름은.] 이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처음 세상에 내놓은
    배려와 계산, 신중함을 버린 솔직한 진심

    2016년 선보인 [너의 이름은.]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 신카이 마코토 감독. [너의 이름은.]이 예상을 아득하게 뛰어넘는 성공을 거둔 후, 신카이 감독은 다음 작품을 기획하며, 교과서에서는 말하지 않는 것들, 다른 사람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은밀한 바람을 말해보겠다 결심하고 [날씨의 아이]를 기획했다. 신카이 감독은 스스로 무척 흥분되는 모험이었다 털어놓는다.

    영화 [날씨의 아이]와 소설 『날씨의 아이』는 기본적으로는 같지만, 소설에는 영화에 넣지 못한 더 깊은 묘사를 담았다. 신카이 감독은 소설의 한 장면 한 장면 역시 영화에 뒤지지 않는 명장면으로 만들기 위해 소설만의 묘사에 오랜 공을 들였다.

    추천글

    “이제 비는 그치고, 우리의 세상이 빛나기 시작할 거야”
    고등학교 1학년 여름, 가출소년 호다카는 도쿄로 향한다. 연일 쏟아지는 비, 혼잡한 대도시의 한구석에서 호다카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녀 히나와 만난다.
    기도만으로 하늘을 맑아지게 하는 힘. 날씨의 조화가 어긋난 시대,
    이것은 운명의 조롱을 받던 소년, 소녀가 스스로 살아갈 방식을 ‘선택’하는 이야기.

    날씨의 아이 신카이 마코토 대원씨아이 11,700원
  • 리얼하다
    #편집자의 글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 신작.
    전작 《시크:하다》에서 프랑스인들의 ‘행복’에 대한 생각을 소개한 저자는
    와이즈베리 신간《리얼:하다》에서 ‘가식적이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뉴요커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인문학적인 관점으로 풀어낸다.

    한 도시의 매력은 화려한 랜드마크에서 비롯하는 것이 아니라 그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나오는 것이다. 뉴욕을 뉴욕답게 만드는 것은 바로 뉴요커들 덕분이다. 뉴욕은 모든 사람에게 자기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도시다. 주변 사람의 부러운 시선이나 허울 좋은 체면치레 같은 것은 생존에 도움이 전혀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뉴요커들은 오늘도 치열한 경쟁 속에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한 가지 일에 몰두하면서 진짜 행복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추천글

    전 세계 비즈니스의 중심지이자 자유의 여신상과 고층 빌딩 스카이라인으로 대표되는 매력적인 도시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열악하면서도 주거비용이 비싼 도시 중 하나인 뉴욕을, 심지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스스로 자부하는 파리 사람들까지 동경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내 멋대로 사는 삶 속에서 진짜 행복을 발견하다!
    가식적이지 않고 당당해서 행복한 뉴요커 라이프 에세이.

    리얼하다 조승연 와이즈베리 12,420원
  • 남자들은 항상 나를 잔소리하게 만든다
    #편집자의 글

    2017년 [하퍼스 바자]에 게재되자마자 순식간에 20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칼럼이 책으로 나왔다.
    주목받는 저널리스트 제마 하틀리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큰 수고가 들고 시간을 잡아먹으며 진을 빼놓는, 압도적인 비율로 부당하게 여성이 도맡는 '마음 쓰이는 일'"인 감정노동을 모두의 눈에 보이도록 수면 위로 끌어올린다.
    이 책에서 제마 하틀리는 이름 없던 감정노동에 이름을 붙이는 데서 더 나아가, 실용적인 조언을 통해 감정노동에 억지로 끌려다니지 않고 감정노동이라는 돌봄의 기술을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 다양한 사례와 인터뷰, 신뢰 있는 학자들의 논의 등을 진지하고 풍부하게 담아내면서도 유머러스함을 잃지 않은 글쓰기가 매력적이다.

    추천글

    여성들의 감정노동을 본격적으로 다룬 [하퍼스 바자] 화제의 에세이!

    제마 하틀리는 감정노동의 불균형을 개선하는 일은 부부의 행복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더 큰 목표는 아이들의 미래가 더 나아지는 것임을 강조한다. 우리 아들들이 자신의 삶을 더 세심하게 돌보기를 바란다면, 우리 딸들이 다른 이들의 짐을 지지 않기를 바란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남자들은 항상 나를 잔소리하게 만든다 제마 하틀리 어크로스 13,500원
  • 사은품 자세히보기

    11월, 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