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추천받는 쉬운 방법 10월, 이책
  • 로마법수업
    #편집자의 글

    한동일 교수는 ‘라틴어 수업’에 이어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에서 ‘로마법 수업’을 이끌었다.
    로마법은 인류법의 기원이자 인간다운 삶과 공동체를 이루어나가기 위한 로마인들의 치열한
    고민의 기록이었다. 그러나 이 책의 주제는 ‘로마법’이되, 이야기를 풀어가는 시선은 법의 테두리를 훌쩍 넘어 인간과 세계로 향한다.
    저자는 로마시대와 현재를 부단히 오가며, 변치 않는 인간의 속성과 사람 사이의 끝없는 갈등,
    그리고 그 갈등이 극단으로 치달을 때 소통하고 화해할 수 있는 실마리를 보여준다.
    우리는 로마인들이 인간으로서, 시민으로서 최소한 이 정도는 지키고 살자고 정해둔 로마법의
    세부조항과 법률 격언들을 라틴어와 한국어로 함께 읽어가면서, 혼돈과 대립의 시대에 나답게,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한 힌트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추천글

    한국인 최초의 바티칸 대법원 ‘로타 로마나’ 변호사 한동일의 『라틴어 수업』 이후 다시 시작되는 명강의!
    나의 자존감을 넘어 너를 향한 이타심과 정의로 가는 가는 징검다리를 놓아주는 『로마법 수업』. 이 책을 모두 읽고 나면 세상의 온갖 참혹하고 절망적인 소식들 속에서 인간에 대한 신뢰와 희망을 포기하고 싶은 순간마다, 이 문장만은 가슴에 품고서 꺼내보게 될 것이다.

    로마법 수업 한동일 문학동네 13,950원
  • 핵을 들고 도망친 101세 노인
    #편집자의 글

    101세 노인, 김정은과 트럼프를 만나다?!

    전작에서 스탈린, 마오쩌둥, 트루먼, 김일성과 김정일 등 과거 20세기의 정치 지도자들을 풍자 대상으로 삼았다면 이번에는 김정은, 트럼프, 메르켈, 푸틴 등 현재 21세기의 지도자들이 등장한다. 그중에서도 풍자의 집중 대상은 김정은과 트럼프이며 작가는 이 둘을 [태평양 양편에 하나씩 서 있는 거대한 자아, 그것은 아무 쓸데없는 두 개의 혹덩이]라고 가차없이 비판한다.

    작품 전반부는 아예 북한이 무대이다. 농축 우라늄을 밀수해 핵무기를 만들고자 하는 김정은, 남한 등지에서 정보전을 펼치며 북한을 주시하는 세계 각국의 비밀 요원들, UN에서 벌어지는 표면적인 논의와 물밑 싸움까지. 한국 독자들을 움찔하게 만드는 대목이 불쑥불쑥 튀어나올 것이다.

    추천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이 돌아오다
    우연히 시작되는 새로운 모험과 만남. 101세 노인, 김정은과 트럼프를 만나다?! 베스트셀러 작가 요나스 요나손의 장편소설 『핵을 들고 도망친 101세 노인』이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요나손은 데뷔작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으로 인구 천만의 나라 스웨덴에서 120만 부, 전 세계적으로 1천만 부 이상 판매 기록을 세웠는데 이 작품이 바로 그 후속작이다.

    핵을 들고 도망친 101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열린책들 13,320원
  • 남자로 산다는 것
    #편집자의 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남성 대다수는 타락한 권력에 고통받고 두려움에 쫓기며
    자신도 모자라 타인까지 상처 입히면서, 모두가 공범이 되어 서로 모멸감을 주기도 하고
    때로 스스로 괴물이 되기도 한다.
    과연 모든 남성이 이를 반드시 견디고 살아야 할까? 이런 삶 말고는 대안이 없을까? 남성이 자신의 영혼을 잠식한 어두운 신화를 이해하고, 또 외롭고 겁에 질린 자기 마음속 상처에서 조금씩 벗어나도록, 저자는 ‘남성의 마음속 여덟 가지 비밀’을 하나하나 소개한다.

    또한 진정한 치유를 위해서라면, 남성은 자신의 공포를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말고,밖에서 충족시킬 수 없는 것을 내면에서 스스로 깨워야 한다고 말한다. 더는 자신을 기만하지 않고,자신을 억압해 온 그림자를 의식적으로 직면할 때, 지치고 상처받은 남성의 자기 치유가 시작된다.

    추천글

    일과 가족을 위해 해야 할 일을 다했으나 정작 자기 삶을 사는 일은 잊었던 그들에게 건네는, 남자를 위한 '심층심리' 입문서.
    저자 제임스 홀리스는 남성에게 드리운 자기소외와 억압의 그림자, 마음속 비밀과 그들이 결코 말하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통찰과 함께 융 심리학을 통해 남성이 영혼을 치유하고 삶을 구원할 수 있도록 그들의 인생과 그림자에 대해 조명한다.

    남자로 산다는 것 제임스 홀리스 더퀘스트 15,300원
  • 사은품 자세히보기

    • [기획] 10월, 이 책

    [기획] 10월, 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