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추천받는 쉬운 방법 11월, 이책
  • 당신이 옳다
    #편집자의 글

    날로 팍팍해지는 현실 속에서 우리나라 3명 중 1명은 우울증상을 겪고 있고,
    자살률은 몇 년째 세계 최고 수준이다. 지금 우리, 괜찮은 것일까?

    이에 사회적 재난 현장부터 일상의 순간까지 고통받는 이들과 함께해 온 정신과 의사 정혜신은 우리에게 ‘심리적 CPR(심폐소생술)’이 절실하다고 진단한다. 보통 사람들은 물론 트라우마 피해자부터 CEO까지 다양한 이들의 속마음을 만나며 우리 사회 곳곳에서 많은 이들이 무너지고 상처받고 있음을 확인한 결과이다. 이러한 응급 상황에 저자는 누구라도 심리적 CPR의 행동지침을 배울 수 있게 안내하고자 한다.

    ‘나를 구하고 너를 살릴 수 있는’ 실전 방법을 세밀히 담은 이 책은, 30여 년간 정신과 의사로 거리의 치유자로 현장에서 쌓아 올린 그의 경험과 내공, 정성이 집대성된 결과물이기도 하다.

    추천글

    "지금 마음이 어떠세요? 도대체 얼마나 힘들었던 거예요?"
    만성적인 ‘나’기근과 관계의 갈등에 시달리는 우리들..
    이 책은 지금 여기를 살아가는 나를 구하고 너를 돕고 싶은 이에게 결정적 위로와 세심하고 과감한 지지를 전한다. 공감과 경계의 기술로 짓는 소박하지만 든든한 ‘집밥’같은 적정 심리학! 치유자 정혜신이 전하는 '사람을 살리는 강력한 힘', 공감의 모든 것을 만나보자.

    당신이 옳다 정혜신 해냄 14,220원
  • 디즈니의 악당들 1 - 사악한 여왕
    #편집자의 글

    집착과 질투의 캐릭터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속 사악한 여왕에 대한 흥미로운 재해석.
    매혹적인 악당들의 프리퀄을 완성한 <디즈니의 악당들>은 각 악당들의 스핀오프인 동시에 또 다른 디즈니 캐릭터들과 악당 세계관을 탄생시켰다. 각 권은 애니메이션 속 악당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그들을 재조명하지만, 동시에 새로운 디즈니 악당 세계관 속에서 스토리를 만들어낸다.

    거울 앞에서 늘 자신의 존재를 증명받기를 원했던 여왕. 이 책은 거울 장인의 딸로 태어나 아버지의 사랑과 인정에 목말랐던 여왕의 삶에 주목한다.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로 결말은 아름답지 않지만, 여왕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여왕의 집착과 질투가 전혀 다르게 보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추천글

    전 세계 아이들이 사랑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못하는 디즈니 명작들.
    우리가 기억하는 건 아름다운 주인공들이지만 그들 뒤에는 주목받지 못한 악당들이 있었다. 디즈니가 기획하고 세레나 발렌티노가 집필한 이 책은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디즈니 명작 속 악당 캐릭터에 주목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악당이 주인공이 되어 그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그들만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디즈니의 악당들 1 - 사악한 여왕 세레나 발렌티노 라곰 11,700원
  • 이기적 유전자 40주년 기념판
    #편집자의 글

    노엄 촘스키, 움베르토 에코와 더불어 세계 최고의 지성으로 선정된 리처드 도킨스의 대표작이자 과학을 넘어선 우리 시대의 고전, 『이기적 유전자』 40주년 기념판.
    저자의 '새로운 에필로그'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난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만나보자!

    “인간은 이기적 유전자의 복제 욕구를 수행하는 생존 기계다”
    도킨스는 이 책에서 “인간은 유전자의 꼭두각시”라고 선언한다. 인간이 “유전자에 미리 프로그램된 대로 먹고 살고 사랑하면서 자신의 유전자를 후대에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존재”라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은 생물학계를 비롯해 과학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고, 이 책은 40년 동안 이어진 학계와 언론의 수많은 찬사와 논쟁 속에 2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젊은이들이 꼭 읽어야 할 과학계의 고전으로 자리 잡았다.

    추천글

    현대 생물학의 새로운 지평을 연 세계적인 석학 리처드 도킨스의 대표작 <이기적 유전자>의 40주년 기념판! 이번 책에 새롭게 수록된 에필로그에서 도킨스는 여전히 '이기적 유전자'라는 개념이 갖고 있는 지속적인 타당성을 이야기하며 이 책이 전하는 메시지를 되새긴다. 40년의 궤적이 담긴 결정판을 통해 독자들은 <이기적 유전자>가 주는 울림을 더욱더 선명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기적 유전자 40주년 기념판 리처드 도킨스 을유문화사 18,000원
  • 마음속의 단어들
    #편집자의 글

    그가 떠났던 런던과 파리 등 꽤나 길었던 유럽 여행에서의 모습들이 촘촘하게 들어차 있다.
    낯선 길 위에서 맞닥뜨린 생경함도 잠시. 조촐하게 배낭 하나와 카메라 한 대로 떠난 그가, 날씨를 확인하고, 버스를 기다리고, 시장에서 따뜻한 국수로 허기를 달래고, 공원을 따라 무작정 걷고, 맥주와 와인을 홀짝거리고, 예상치 못한 비를 맞고, 이곳저곳 갤러리를 둘러보는, 여행이라기보다 생활에 가까운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콧등을 스치는 계절의 바람이 시큰해지려는 요즘, 각자의 마음속에는 어떤 단어들이 머물다 떠나갔으며, 지금은 또 어떤 단어들이 남아 있는지 들여다보았으면 좋겠다.

    추천글

    [각자의 밤] 이후 4년 만의 정규 앨범 [마음속의 단어들]로 돌아온 에피톤 프로젝트가 앨범과 동명의 책을 함께 펴낸다. 뮤지션이 아닌 '작가'로 '독자'를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귓가를 울리는 세련된 멜로디에 서정적인 가사, 담담한 보컬은 누구나의 마음속에 있는 단어들을 끄집어내며, 누구도 강요하지 않는 슬픔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우리 모두에게 존재하는 이별의 아픔을 섬세하게 노래하는 그의 목소리는 괜찮다고 말하진 않아도 살포시 어깨를 두드려주는 것 같다.

    마음속의 단어들 에피톤 프로젝트 13,320원
  • 컴 클로저
    #편집자의 글

    "가까워지고 싶지만 두렵다. 외롭기도 상처받기도 싫다. 내가 너무 예민하고 방어적인 걸까?"
    남을 밀어내는 ‘자기방어’를 나를 지키는 ‘자기보호’로 바꾸면 훨씬 더 행복해진다!
    관계가 두려운 이들을 위한 '일자 샌드'의 섬세한 조언.

    우리는 누구나 상처받지 않기 위해 자신의 내면과 세상으로부터 거리를 두는 일을 부지불식간에 반복한다. 이러한 자기보호는 어린 시절에 생겨나 성인이 되면서 점차 무의식에 자리하는데, 잘못 개발된 자기보호는 한 인간이 진짜 자신의 모습을 직면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타인과의 교류를 막는 담이 된다. 일자 샌드는 자신의 자기보호를 올바로 자각하고 성숙하게 발전시키기만 한다면 진정한 자신과 가까워지고 세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그럼으로써 훨씬 더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추천글

    전 세계 23개국 출간 베스트셀러 <센서티브>의 작가, 유럽인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심리상담가 '일자 샌드'가 돌아왔다! 우리 안에 작동하는 심리기제인 ‘자기보호’는 번번이 관계에 실패하게 만드는 주요한 원인이기도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행복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일자 샌드는 이 책에서 자기보호를 자각하고 발전시킴으로서 오히려 나를 지키는 든든한 보호막으로 만드는 길을 안내한다.

    컴 클로저 일자 샌드 인플루엔셜 12,600원
  • 사은품 자세히보기

    2018_11월, 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