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보기| 전체(2613)
 
 
 
 
뉴욕 100배 즐기기  | 기본 2013.03.20 19:58:26

트위터  주소복사


펼쳐보기
[ 도서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02/22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보기(8) | 관련 테마보기(3)

* 적립 : 이 글을 통해 도서를 구매하시면 글을 작성한 분에게 도서 구매액의 3%를 I-포인트로 적립해드립니다.

등록된 글자수 : 1318 글자

지난 겨울에 여행계획을 여러번 세웠다그만두기를 반복했다. 어렵게 옆지기의 허락을 받았지만 정작 같이 떠나야 할 아들이 여행은 싫다며 극구 거부하는 바램에 나의 여행계획은 산산히 무너졌다. 한살한살 나이를 먹어갈수록 다른 어떤 것보다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하지만 평범한 나같은 사람에게 해외여행은 여러번 생각하고 또 생각해서 떠날 수 밖에 없는 곳이기에 한번을 가도 제대로 구경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여행을 통해 지나온 나를 돌아보고 생활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기에 시간적, 경제적 여건만 허락한다면 많이 다니고 싶은 것이 여행이다.  

 

조만간 여행을 떠날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여행에 관련된 책들을 유심히 보고 있다. 어떤 여행지를 선택할지고민을 하고 있는데 그런 와중에 한번쯤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뉴욕이란 도시를 담은 RHK에서 나온 '뉴욕 100배 즐기기'를 보면서 뉴욕으로의 여행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뉴욕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어떤 식으로 여행계획을 세울 것인지를 두고 이전에 부러움과 재미로 읽던 여행책보다 조금 더 꼼꼼하고 자세히 살펴보게 되었다.

 

책을 펼치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것이 부록처럼 붙어 있는 뉴욕에 관한 여행지도다. 기타의 여행책에서는 항상 맨 뒤편에 있던 지도가 앞에 달려 있어 신선하게 느껴졌으며 책을 보다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들에 대한 메모까지 가능하게 되어 있어 현지에서 여행을 할때 훨씬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여행을 준비할때부터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들에 대한 것들이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 초보여행자라도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하는지 불편함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에게 맞는 일정에 맞추어서 여행지를 선택하고 보고 싶은 것들과 몸으로 체험하고 싶은 것들을 꼼꼼하게 따져서 여행계획을 짤 수 있다.  내 경험상으로 볼 때 아무래도 초보여행자는 낯선 여행지다보니 자꾸만 자신이 가고 싶은 장소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 헌데 뉴욕 100배 즐기기에서는 지도와 장소들에 대한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버스나 지하철을 이동할 때 걸리는 시간까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 낯선 장소에 대한 불안감을 덜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게 설명되어 있다.여기에 여행지에 대한 기본적인 볼거리와 먹을거리, 쇼핑, 체험 등이 꼼꼼하게 나와 있어 이 한 권만 가지고 뉴욕 여행길에 오른다고해도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휩쓸려 다니는 여행보다 느긋하니 카페에서 한잔 마실 수 있는 심적으로 조금은 여유로운 여행을 선호하는 편이다. 허나 뉴욕의 대표적인 볼거리 역시 놓치고 싶지 않다. 자유의 여신상이나 센트럴 파크같은 곳도 보고 싶지만 저렴하게 볼 수 있는 오페라, 뮤지컬, 구겐하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세인트 존 더 디바인 대성당과 같이 오랜 역사와 건축의 미가 살아 있는 역사적인 현장은 꼭 보고 싶다. 또 뉴욕 근교 중에서도 교육의 중심지인 보스턴에 가서 직접 학교들을 둘러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

 

여행 전문가가 여행자의 입장에서 뉴욕에 대한 알짜배기 여행정보만을 골라 꼼꼼히 담겨져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어디로 떠날지 결정을 못했는데 뉴욕 100배 즐기기를 보면서 뉴욕이란 도시가 가지고 있는 매력에 빠졌기에 다음 여행은 뉴욕으로 선택해야할거 같다. 여행자 각자에게 맞는 여행일자를 선택해도 전혀 실망하지 않을 정도로 생생한 정보가 담겨져 있는 책.... 내가 뉴욕으로 떠난다면 당연히 나의 손에는 '뉴욕 100배 즐기기'가 들려 있을 것이다. 






댓글(0) | 엮인글쓰기(0) | 스크랩 신고 | 인쇄
 
 
 
 같은책 다른리뷰 | 이 책에 대한 다른 리뷰도 읽어보세요.
뉴욕 100배 즐기기 (2013~2014) iamhanna
좋은 길잡이~ khj88
좋은책이며 아주 훌륭한 책입니다. ceokorea
7월 미국 여행 대비용으로 선택 어렵죠
뉴욕 100배 즐기기 헤르네
 
 
다음글 : 잡동사니  2013.03.21 13:38:54
이전글 : 병원 고개의 목매달아 죽은 이의 집 1,2   2013.03.19 13:56:34